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모과차 만들기~~~^^

귀촌일기

by ^^지니 2021. 12. 10. 18:04

본문

아~~~~놔~~~

아무것도 안하고 기냥 놀려구 했는데

주변에서 지니를 기냥 가만히 내버려두지를 않네요

어마무시 많이 떨어진 모과중에

그중에 이뿐거 몇개 골라서

모과차 맹글어 보았답니다.

뭐 만들어 봣자 울 옆지기는 한잔도 안마실거 뻔하고,

엄마도 뭐 그닥 좋아하시지 않고,

지니야 뭐 모과차보다 콜라가 더 좋은사람이니

지니먹자고 하지는 않지만

그래도 모과보니 또 욕심이나서

모과차 맹글기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아이고 참말로 향이 어찌나 좋던지...

벌레가 모과를 먹든지 말든지 기냥 

내비나두었더니

모양이...흑흑흑

차암 안 이뿌네요.

오리지날 모개입니다.

*_*

 

 

 

감자깍는칼로 일차깍기하였습니다.

ㅎㅎㅎ

울 옆지기가 어찌나 정성가득 열심으로 깍고...

 

 

 

지니는 고도(?)의 기술이 필요한 채썰기 하였구요...

 

 

 

한 양푼은 황설탕으로 버무리고

 

 

 

또 한 양푼은 흰설탕으로 버무렸습니다.

밑간이라고 하죠... 시냥 설탕으로 버무려 놓으면

누렇게 변하는 갈변도 막을수 있고

모과즙도 확실히 잘나더라구요,

 

 

또 한 양푼은  마늘갈기로 살짝 갈았어요

햐~~~완전 모과즙 많이 나올것 같아요

아~~놔 진짜 나는 왜이렇게 머리가 좋은거야~~~

 

 

 

채썬것 제일아랫칸에 담고 

모과간것은 윗칸으로 채워서 

빈공간은 꿀을 가득부어 놓았답니다.

공기가 들어가서 빈틈이 생기면 안되거든요.

 

 

 

아주 기냥 모과 갈은것에다가 

꿀을 듬뿍담아놓아서 

실온에 놓아두었습니다.

2~3개월후면 아주 진하게 모과즙이 우러날것 같네요.

왼쪽의 상추는 뭐 식탁에 올려놓고 계속 한잎씩 뜯어서 먹는다고 하는데...

그래서 저거 한포트에 6천원인데....

한번뜯어먹고 나니..... 어째 스톱인걸요~~~

ㅎㅎㅎ

그래도 매일 물 주면서 

잘 자라라~~~ 무럭무럭 자라라 ~~~~

그러고 있습니다.

이래저래 맨날 바뿐 산경이네요

*_*

'귀촌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물 나누어 쓰기~~~~^^  (0) 2021.12.16
솔방울 가습기 ~~~~^^  (0) 2021.12.13
호두 이삭줍기~~~~^^  (0) 2021.10.13
시월 초 이틀날 가을~~~^^  (0) 2021.10.02
벌써 해질녁 ~~~^^  (0) 2021.10.01

관련글 더보기